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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약관동의/인증

톡소다 파트너 이용약관

톡소다 파트너 이용약관
콘텐츠 제공자(이하 “파트너 회원”)와 디지털컨텐츠 사업권자인 ㈜교보문고(이하 “교보문고”)는 “디지털 컨텐츠 사업을 위한 정보제공 및 공중송신 서비스 제휴협력”에 필요한 상호 공동 협력과 제반 사항을 성실과 신의로써 준수할 것을 다짐한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교보문고 (이하 “교보문고”)가 인터넷 사이트 (www.tocsoda.co.kr)’(이하 “플랫폼 사이트”)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 등을 통해 제공되는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서 제공하는 소설 등 콘텐츠와 동 콘텐츠의 구매 및 판매 서비스,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보문고”와 “파트너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랩탑,스마트폰,TV,기타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교보문고”의 서비스를 의미한다.
② 파트너 회원 : 유무료 콘텐츠를 등록 또는 제공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출판사 등)를 의미한다.
③ 파트너 사이트 : 콘텐츠 공급을 위해 “파트너 회원”에게 “교보문고”가 제공하는 사이트(http://biz.tocsoda.co.kr)를 의미한다.
④ 콘텐츠 : “파트너 회원”이 판매등록 절차를 거쳐 제공하는 모든 글,이미지,영상 등 디지털 형태의 표현과 저작물을 의미한다.
⑤ 본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의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교보문고”는 본 약관을 “파트너 사이트”에 게시한다.
② “교보문고”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한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한다. 다만 “파트너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은 제1항 외에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요구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따로 명확히 통지한다.
③ “교보문고”가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할 경우 “파트너 회원”의 이의제기는 30일 이내로 한다.
④ “교보문고”는 특정 “파트너 회원”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약관(이하 “부속 약관”)을 체결할 수 있다. 이 경우 “교보문고”는 “부속 약관”에 동의한 “파트너 회원”에게 약관 내용을 서면 또는 “파트너 사이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⑤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교보문고”와 “파트너 회원”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제4조 (약관 해석)

① “파트너 회원”은 “교보문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다.
② “교보문고”와 “파트너 회원”이 “부속 약관”을 체결할 경우, “부속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의 내용과 상충할 시에는 “부속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된다.
③ “부속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따른다.

제5조 (“파트너 회원” 등록신청 및 승낙)

① 콘텐츠 공급은 “파트너 사이트”에서 “파트너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등록신청에 대해 “교보문고”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교보문고”는 승낙의 의사를 “파트너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등록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있다.
② 등록신청자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자격으로 등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정확한 정보를 사용해야 한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등록신청하는 경우 승낙이 거절될 수 있으며, 승낙 이후에도 탈퇴처리될 수 있다.
③ 미성년자는 등록신청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사실을 증명하여야 한다.
④ 등록신청자는 등록신청 시 “교보문고”가 요청하는 자신의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기재내용에 문제가 없는 경우 “교보문고”가 등록신청을 승낙한다.
⑤ 등록신청 시 “파트너 회원”이 제공해야 하는 상세 정보는 “파트너 사이트” 내 등록신청 안내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⑥ “교보문고”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등록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1. 이미 가입된 파트너거나 동일한 계정이 존재하는 경우
2. 본 약관의 위반에 따라 “교보문고”로부터 이용정지 또는 탈퇴조치를 받은 “파트너 회원”이 이용정지 또는 탈퇴조치의 원인이 된 사유를 해소하지 않고 등록을 재신청한 경우
3. 본 약관의 조건에 위반되는 부당한 등록신청이거나 위법한 등록신청인 경우
4. 기타 “교보문고”가 등록신청의 거절이 필요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제6조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① “파트너 사이트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은 “파트너 회원”에게 있다.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파트너 회원”에게 있다.
② “파트너 회원”은 발급받은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ID 및 비밀번호가 도난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교보문고”에 통보하고 “교보문고”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한다.

제7조 (판매등록)

① 등록이 승낙된 “파트너 회원”은 콘텐츠를 판매등록할 수 있다.
② “교보문고”는 콘텐츠 판매등록 시에 별도의 인증과정을 요구할 수 있다.
③ “파트너 회원”은 “교보문고”의 서비스를 위하여 콘텐츠를 원본 파일 또는 서비스가 가능한 디지털화된 파일의 형태로 제공하며, 도서명, ISBN, 판매정가, 서비스 가능여부 등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를 “교보문고”의 “파트너 사이트”를 통하여 전달한다.
④ “파트너 회원”은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콘텐츠의 정보와 판매방식, 판매가격, 기타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양식에 따라 직접 결정하며, 플랫폼이 제공하는 결제방식과 이용자의 사용방식을 고려하여야 한다. 또한 “파트너 회원”이 등록하는 콘텐츠는 완결 회차까지 서비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⑤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등록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불법하거나 사회상규에 위배되지 않음을 검수할 수 있으며, 검수결과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콘텐츠의 수정,보완을 요청하거나 판매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
⑥ “파트너 회원”은 콘텐츠에 대한 상세정보를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한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한다.
⑦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서비스에 적합한 상태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에서 임의로 수정,편집해 게시할 수 있다.
⑧ 판매등록 시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내용이 기재된 경우 “교보문고”는 해당 콘텐츠의 등록을 거절하거나 등록 이후에도 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

제8조 (판매부적합 콘텐츠)

①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판매등록을 신청하거나 판매등록한 콘텐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이유가 발견될 경우 판매부적합콘텐츠로 간주하여 판매등록 신청을 반려하거나 판매중단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저작권 침해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콘텐츠
2. 연령을 제한하지 않은 음란물, 기타 온라인 상 유통이 금지된 콘텐츠 및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저속 또는 음란한 표현, 편파적인 내용 등으로 인하여 남에게 불쾌감을 주고 미풍양속 또는 공공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콘텐츠
3.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포함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명예,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콘텐츠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콘텐츠
5. 내용이 없는 콘텐츠
6.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생성된 기계적인 패턴으로 구성된 콘텐츠
7. 행운의 편지, 광고, 스팸 등의 콘텐츠
8. 서비스 외부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의 콘텐츠
9. “교보문고”와 사전에 합의된 경우를 제외하고, 콘텐츠를 유료로 판매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특정 브랜드,상품,행사,캠페인 등의 홍보 목적의 콘텐츠
10. 기타 “교보문고”가 합리적으로 판단할 때 “교보문고”의 서비스운영정책과 “교보문고” 경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 콘텐츠
② “교보문고”는 판매부적합 콘텐츠의 유형을 별도의 공지 및 고지를 통해 추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추가된 판매부적합 콘텐츠에 대해서도 본 이용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③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판매의 중지 및 취소가 발생한 경우 판매중지 및 취소에 따른 모든 위험과 책임은 콘텐츠를 등록한 해당 “파트너 회원”이 부담하며, 구매절차의 진행에 따른 비용은 환불되지 않는다. “교보문고”는 구매의 중지 및 취소 사실을 서비스 화면 또는 전자메일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파트너 회원”과 구매자에게 통지한다.
④ 판매부적합 콘텐츠임을 이유로 주문이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교보문고”는 해당 “파트너 회원”에 대해 이용정지 또는 “파트너 회원” 자격을 일부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중대한 경우 즉시 본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제9조 (콘텐츠 저작권)

① “파트너 회원”이 “교보문고”에 등록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파트너 회원”이 저작권을 비롯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갖는다.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 소유의 콘텐츠를 “파트너 회원”의 등록요청에 따라 전송하고 판매를 대행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② “교보문고”의 디자인,텍스트,스크립트,그래픽,전송기능 등 “교보문고”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보문고”에게 소유권,사용권이 있다.
③ “파트너 회원”이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작성한 댓글과 리뷰 등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파트너 회원”에게 있되, “파트너 회원”은 해당 콘텐츠를 “교보문고”가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백업하고 게시하는 것을 허락한다.
④ “교보문고”가 “파트너 회원”에 대해 “교보문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본 이용약관에 정한 서비스 목적 하에서 “교보문고”가 허용한 방식으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며,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다.
⑤ “교보문고”는 “교보문고”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발행자에게 계정 및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파트너 회원”은 이 이용권에 대하여 제3자에게 양도,판매,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⑥ “파트너 회원”은 자신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구매자를 비롯한 일반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교보문고”가 사용하는 것에 동의한다.

제10조 (금지되는 영업활동)

① “파트너 회원”은 플랫폼 내에서 “교보문고”가 제공하는 방식 이외의 자신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별도의 홍보 및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전송 등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한 홍보 및 영업활동이 확인되는 경우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에게 지급할 판매수익에 대한 지급의 거절 및 “교보문고”의 손해범위 내에서 이미 지급한 수익의 반환을 포함한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 또한,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해 법적책임 및 제3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한다.
② “파트너 회원”이 금지되는 홍보 및 영업활동을 한 경우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본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③ 상기조치사실에 대해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에게 전자메일 또는 유선으로 통지한다.
④ “파트너 회원”은 “교보문고”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할 수 있으며, 항변사실이 상당한 경우 “교보문고”는 조치를 철회할 수 있다. 또한 “교보문고”는 금지되는 홍보 및 영업활동에 따라 발생한 거래행위를 취소할 수 있고,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다.

제11조 (콘텐츠 판매중지)

① “파트너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한 콘텐츠에 대해 판매중지 의사를 통지하고, “교보문고”가 승인함으로써 판매를 중지할 수 있다. 다만 유료 서비스로 판매등록한 경우 판매중지를 통지하기 전에 이용자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한다. 이 경우 판매중지로 인한 불이익은 “파트너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모든 절차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판매중지신청을 “교보문고”가 거절할 수 있다.
② “교보문고”는 콘텐츠 등록일로부터 1년 이상 판매건수가 0인 콘텐츠를 판매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교보문고”는 “파트너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 또는 전자메일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파트너 회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한다.
③ “파트너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교보문고”는 해당 “파트너 회원”이 판매등록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를 판매중지할 수 있다. 또한 이 경우 “파트너 회원”은 “교보문고”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할 의무가 있다.
④ “파트너 회원”이 콘텐츠 판매를 중지하더라도 해당 콘텐츠를 이미 구매한 회원은 계속하여 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12조 (콘텐츠의 권리와 적법성 보증)

① “파트너 회원”은 본 약관과 함께 “교보문고”에게 제공할 모든 콘텐츠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함이 없이 적법하게 창작된 완전한 저작물임과, “교보문고”를 상대로 콘텐츠의 공중송신이용허락 및 그밖의 본 약관을 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합법적인 지위, 권리 및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한다.
② “파트너 회원”은 또한 콘텐츠의 공중송신 및 “교보문고”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권리침해 등의 이유로 제3자로부터 “교보문고”에 대해 불리한 요구, 청구 또는 제소 등이 있는 경우, “파트너 회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한 제3자의 요구, 청구 또는 제소 등의 행위로 인해 “교보문고”가 입는 어떠한 재산상의 손해도 지체 없이 배상할 것을 보증한다.
③ 본 약관과 관련한 서비스 중 “교보문고”의 귀책사유(서비스 파일의 외부유출 등)로 인하여 콘텐츠가 불법유통되었을 경우 “교보문고”의 비용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파트너 회원”을 면책시켜야 하며, “파트너 회원”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소명한 손해의 전액을 배상한다.
④ 2항 등의 분쟁으로 해당 콘텐츠의 서비스 및 판매가 중지되더라도 기판매된 콘텐츠의 서비스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⑤ “교보문고”는 콘텐츠에 대한 불법복제 및 불법유통을 비롯한 인터넷 상의 저작권 침해에 대응하기 위해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제반기술적 조치를 성실히 이행할 것임을 보증한다.
⑥ “교보문고”는 “콘텐츠”의 이용촉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보증한다.

제13조 (권리침해 콘텐츠에 대한 처리)

① “파트너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에 대하여 제3자가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거나 콘텐츠로 인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는 경우 또는 기타 법률 위반을 이유로 이의가 제기되는 경우, “교보문고”는 해당 콘텐츠의 판매를 임시로 중지하거나 필요한 경우 영구삭제할 수 있다. 또한 제3자의 권리주장 전이라도 “교보문고”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권리침해사유가 있다고 보이는 경우 해당 콘텐츠의 판매를 임시로 중지하거나 필요한 경우 영구삭제할 수 있다.
② 전항과 관련하여 “교보문고”는 권리주장자가 주장하는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를 판단할 수 없으며, “교보문고”가 요청하는 침해신고형식에 부합하는 경우 이를 처리한다.
③ 전항과 같은 이유로 “교보문고”가 국내 및 국외의 제3자로부터 소송,청구,이의제기,형사소추 등을 당한 경우 “파트너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교보문고”를 면책하고, “교보문고”의 권리를 보호하며, 그에 따라 “교보문고”가 소명한 손해의 전액을 즉시 배상한다.
④ “교보문고”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판매를 임시로 중지한 경우 “파트너 회원”은 이에 대한 이의를 “교보문고”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교보문고”의 조치의 중단을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교보문고”는 판매를 재개하며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한다.
⑤ 전항에 따라 “파트너 회원”의 소명이 있는 경우 “교보문고”는 해당 소명이 “교보문고”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형식적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내용이 유효성,적법성,타당성을 가지는지 판단하지 않는다. “파트너 회원”의 소명에 따라 판매가 재개된 경우, 판매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후 권리주장자의 권리침해주장에 대해 “파트너 회원”은 책임을 지고 응대하여야 한다.
⑥ “파트너 회원”이 “교보문고”에게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파트너 회원”이 저자로부터 받은 콘텐츠에 대한 권리가 소멸한 경우, “파트너 회원”은 권리소멸 이전에 이를 서면 등의 방법으로 “교보문고”에게 통보해야 한다. 권리소멸에 대한 통보를 하지 아니하여 “교보문고”에 추가비용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와 관련한 비용은 “파트너 회원”이 부담해야 한다.
⑦ “파트너 회원”이 저자로부터 받은 콘텐츠에 대한 권리가 소멸한 경우, “파트너 회원”은 “콘텐츠”에 대한 판매 및 서비스 중지를 “교보문고”에게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으로부터 판매 및 서비스 중지에 대한 요청을 받은 후 15일 이내에 판매 및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한다.

제14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의 등록요청에 따라 콘텐츠를 전송하고 판매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고 있으므로 “파트너 회원”을 대리하지 않는다. 또한 “교보문고”의 어떠한 행위도 “파트너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는다.
② “교보문고”는 유료작품 게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과 “파트너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그 진정성, 등록 작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파트너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파트너 회원”이 부담해야 한다.
③ “교보문고”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파트너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구매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④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다른 “파트너 회원”이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15조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판매 및 운영 수수료 정책)

① “콘텐츠”의 판매정가는 “파트너 회원”이 정하며, “교보문고”가 임의대로 판매정가를 조정할 수 없다. 단 “교보문고”가 판매증진을 위해 판매정가와 조건에 변경이 필요할 경우 사전에 “파트너 회원”과 합의하여 진행한다.
② “교보문고”는 “콘텐츠” 판매금액 중 실판매가의 70%(단 iOS 인앱결제에 한해 실판매가의 60%)를 “파트너 회원”에게 수익으로 지급한다. 단, 콘텐츠별 “부속 약관”을 체결했을 경우 “부속 약관”을 우선한다.
③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플랫폼 이용과정에서 자신의 귀책사유로 “교보문고” 또는 구매자에게 손실을 발생시킨 경우, 해당 비용을 “파트너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구매자의 손실에 대해서는 청구의 대리권한을 가진다), 전항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는 판매수익과 상계할 수 있다.
④ “파트너 회원”과 약관이 전부 해지된 경우에도 “교보문고”는 전항에 따른 손실에 대한 청구권한을 유효하고 완전하게 보유한다.

제16조 (대금 정산)

① “교보문고”는 본 약관에서 정한 각종 서비스에 따른 대금을 “파트너 사이트”에 게시하여 매출이 발생한 해당월을 기준으로 마감한다.
② “파트너 회원”은 본 약관과 관련한 각종 서비스에 따른 대금지불을 위하여 지불금액에 상당하는 계산서 또는 세금계산서를 익월 10일까지 “교보문고”에게 발행하며, “교보문고”는 위에서 정한 각종 서비스에 따른 대금을 매월 25일까지 지정된 계좌로 입금처리한다.
③ “파트너 회원”이 위 2항에 따른 지정된 기간 내에 계산서 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대금지불지연 또는 대금미지불에 대한 책임은 “파트너 회원”에게 귀속된다.
④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제공한 콘텐츠의 판매내역 및 판매정가, 수량, 지불금 내역 등 관련 정보에 대하여 “파트너 회원”이 열람할 수 있는 별도의 화면을 “파트너 사이트” 내에 제공한다.
⑤ “교보문고”는 약관의 종료 또는 해지 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콘텐츠”의 제공과 관련된 통계와 기타 자료를 상시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파트너 회원”은 “교보문고”의 사업장에 방문하여 통계와 기타 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

제17조 (서비스의 중단)

① “교보문고”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파트너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한다.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교보문고”는 이를 “파트너 회원”에게 사후에 공지할 수 있다.
②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교보문고”에게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파트너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파트너 회원” 스스로가 백업 등의 조치를 취하여 서비스 중단에 따른 피해가 없도록 한다.
④ “파트너 회원”이귀책사유로 인해서, 상대방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교보문고”는 즉시 서비스를 중단하고, “파트너 회원”은 손해액 전부에 대한 배상책임이 발생한다.

제18조 (서비스의 종료)

① “파트너 회원”은 유선 또는 전자메일을 통해 서비스 종료 의사를 밝힘으로써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다. 단, 체결된 “부속 약관”의 유효기간 내에서는 서비스 종료가 불가하다.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이 서비스 종료의사를 밝혔을 때, 판매등록된 콘텐츠를 판매중지시킬 수 있다.
② “파트너 회원”이 “교보문고”에게 서비스 종료를 통지하였더라도 판매에 따른 정산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 남은 정산은 기존 절차대로 진행된다.
③ “파트너 회원”이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파트너 회원”이 판매등록절차를 통해 등록한 모든 콘텐츠의 판매는 중지된다. 하지만 이미 ‘톡소다’ 회원이 구매하여 소장한 콘텐츠는 삭제되지 않는다.
④ “파트너 회원”이 서비스 종료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교보문고”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교보문고”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가능하다.
⑤ “파트너 회원”이 서비스를 정지하는 경우에도 “교보문고”는 콘텐츠를 구매한 이용자에게 해당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 한해 “파트너 회원”이 기 제공한 콘텐츠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 자료는 그 이외의 어떠한 형태로도 사용되지 않는다.
⑥ “파트너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파트너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서비스가 종료되었을 경우 “교보문고”는 “파트너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다.
⑦ “파트너 회원”이 본 약관에 명시한 사항 위반으로 인한 영업손실, 이용자의 환불요청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파트너 회원”은 그러한 사유로 인해 “교보문고”에게 발생한 손해를 모두 배상해야 한다. 이 경우 “교보문고”는 발생한 손해가 모두 전보될 때까지 위 사유 발생 이후 도래한 제16조 제2항에 의한 판매대금 확정일(매월 10일)에 확정된 판매금액 지급을 유보할 수 있다.

제19조 (불가항력)

① 천재지변, 전쟁, 폭동, 노동쟁의 등과 기타 당사자가 통제 불능한 사유로 인한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계약 당사자의 어느 일방이 일시적으로 약관상 의무를 이행할 수 없을 경우 당사자의 어느 일방도 위 불가항력으로 인한 이행 지체 또는 상대방이 받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② “파트너 회원” 또는 “교보문고”는 위 1항에 의한 불가항력 사유의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불가항력으로 인한 지체의 정도를 상대방 당사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그에 따른 적절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20조 (분쟁의 조정)

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법원에의 제소에 앞서 “파트너 회원”과 “교보문고”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조정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률 및 통상 상거래 판례에 준하여 처리하고, 상관습이 없을 경우에는 당사자의 협의에 의하여 결정한다.

제21조 (관할법원)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조정이 성립되지 않고, 어느 일방이 제소할 경우 제1심 법원은 “파트너 회원”(또는 “교보문고”)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한다.

제22조 (기타조항)

① 본 약관에서 다루지 않는 회원, “교보문고”의 권리 및 의무와 고지사항은 “교보문고”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명시한 바에 따른다.
② 본 약관과 “교보문고”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에는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한다.
③ 본 서비스 가입시 진행되는 인증(개인작가-휴대폰 본인인증, 개인사업자-휴대폰 본인인증, 법인사업자-ASP 전자인증)은, 향후 서비스 약관의 수정/변경 시에도 준용된다. 단, 부속약관 체결시에는 매 인증을 통해 진행한다.

거래대금 지급약정 동의

거래대금 지급약정 동의
거래대금 지급에 관한 약정서
파트너(이하“공급자”라 한다)와 주식회사 교보문고(이하“교보문고”라 한다)는 납품하는 재화 및 용역대금 등의 지급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약정한다.

제1조 (적용범위)

① “공급자”가 “교보문고”에 청구할 대금에 대한 지급방법은 이 약정서에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② 이 약정서는 “교보문고”와 “공급자”가 기체결한 대금지급 방법에 관한 어떠한 형태의 약정서 등에 우선하여 적용하며 이 약정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기존의 계약서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

제2조 (금융기관과의 가맹점약정 체결 및 등록)

① “공급자”는 “교보문고”로부터 거래대금을 금융기관을 통해 지급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교보문고”와 거래대금 지급업무 대행 계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이하 “금융기관”이라 한다)과 전자결제 가맹점 약정을 체결하여야 하며, 별도로 제반서류를 갖추어 거래대금 지급일 7일전까지 “교보문고”에게 제출한다.
② “공급자”는 1항에 의하여 “교보문고”와 “금융기관”에게 제출한 제반서류상의 내용에 변경이 생길 경우 즉시 “교보문고”와 “금융기관”에 해당되는 변경사항을 각각 서면으로 통지한다.

제3조 (판매수익의 정산)

① “교보문고”는 매일 1월에서 말일 사이에 발생한 판매대금 중 플랫폼 운영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공급자”에게 판매수익으로 지급한다. 판매대급은 익월 5일에 확정되며 “교보문고”는 “공급자”에게 정산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월정산 리포트를 교부한다. “교보문고”는 “공급자”에게 알림으로 월정산 리포트를 안내한다.
② “공급자”가 2영업일 내에 해당 월정산 리포트에 관련한 전자메일 혹은 유선으로 “교보문고”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공급자”가 월정산 리포트의 내용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교보문고”는 월정산 리포트가 발행되고 20일 이내에 세금 관련 제반절차(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 기타사항)을 마친 후 판매수익을 “공급자”의 계좌로 이체하여 지급한다(해당일이 “교보문고”의 영업일이 아닌 경우 이후 최초 영업일에 송금한다).
④ 구매자가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콘텐츠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여 환불처리가 된 경우에는 해당 콘텐츠는 판매수익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만약 환불요청 전에 이미 판매수익의 정산이 완료된 경우 “교보문고”는 “공급자”에 대하여 해당 판매수익의 반환을 청구하거나 이후 “공급자”에게 지급되어야 할 판매수익에서 공제할 수 있다.
⑤ “공급자”는 주소지 또는 정산을 위한 은행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교보문고”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공급자”가 통지하지 않음에 따라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교보문고”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 “교보문고”는 “공급자”에게 사실을 통지하고 판매수익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지급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다.

제4조 (거래대금의 지급방식)

“교보문고”가 “공급자”에게 거래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은 각 아래와 같고, 구체적인 지급방식은 별도의 거래계약 지급조건에 따른다.
① 전자결제에 의한 지급
1. “교보문고”는 “공급자”와의 거래계약 지급조건에 따라 거래대금을 “공급자”의 수금용 은행계좌에 입금토록 금융기관”에게 지급위탁(전자어음, 구매카드, 외상매출담보대출 방식 등)함으로써 거래대금을 지급할 수 있다.
2. 전항에 의거 “교보문고”는 대금지급액, 결제일 등이 명기된 지급대금명세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공급자”에 대한 거래대금의 지급의무를 완료한 것으로 한다.
② 현금지급
“교보문고”는 “공급자”와의 거래계약 지급조건에 따라 “공급자”가 등록한 수금용 결제계좌에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거래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③ 기타지급
“공급자”가 전조의 전자결제 가맹점 약정이 불가한 예외적 경우에 한하여, “교보문고”는 “공급자”에게 협조공문을 받은 후 거래대금을 만기 도래 시 익월 15일에 현금으로 지급한다.

제5조 (착오로 인한 초과 입금분의 반환)

본 약정에 의한 거래대금 지급과정에서 “공급자”의 수금용 은행 계좌에 “교보문고”가 거래대금을 착오로 초과 입금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공급자”는 즉시 “교보문고”에게 이를 통보하고 반환해야 하며, “교보문고”가 반환을 요청할 경우에도 즉시 이에 따른다.

제6조 (채권, 채무의 상계)

“교보문고”에게 “공급자”의 만기가 도래한 별도의 채권이 있는 경우 “공급자”에게 지불할 거래대금(채무)과 일부 또는 전부를 상계할 수 있다. 단 일부만 상계할 경우 “공급자”에게 그 차액만을 지급한다.

제7조 (대금지급의 보류)

① “교보문고”는 “공급자”가 본 약정서에 관련된 첨부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등록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공급자”의 신고내용이 변경된 후 즉시 변경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금지급을 보류할 수 있다.
② “공급자”가 채권자 신청에 의한 판매수익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교보문고”는 법원의 확정 판결 전까지 판매수익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다.

제8조 (위험부담의 면책)

① “교보문고”는 제4조 1항에 의거 “금융기관”에게 지급위탁에 대한 지급대금명세를 발송하는 시점에 “공급자”에 대한 거래대금 지급의무를 이행 제공한 것으로 보며, 다만, 대금 지급의무 이행 이후에 “교보문고”의 귀책으로 인하여 실제 대금지급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에는 “교보문고”에게 책임이 발생한다.
② “교보문고”는 제2조에 의해 “공급자”의 수금용 은행계좌 등에 대한 변경 신고를 접수하기 전에는 기존에 통지된 조건에 따라 거래대금을 지급하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공급자”의 불이익에 대하여 “교보문고”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9조 (약정기간)

본 약정은 약관 동의를 한 날로부터 효력을 발하며, 파트너 사이트 탈퇴 시까지 적용된다.

제10조 (사용 가능한 통장)

① 법인사업자: 법인 명의 통장
② 개인사업자: 대표자 명의 상호계좌 통장(대표자 명의 단독 표기 통장은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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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일자 : 2017년 3월 14일